보내기
※ daum.net 및 hanamil.net 메일은 정상적으로 메일이 전송되지 않습니다.
※ "해당상품의 링크가 이메일 내용과 함께 전송됩니다."
X
HOME 여행정보
여행정보 미국 기본정보

헬로캐나다│미국 여행에 꼭 필요한 정보

여권과 비자 (2016년 1월 업데이트)


미국으로 입국하는 모든 방문객은 여권이 있어야하며, 미국 체류 예정날짜보다 최소 6개월 이상의 기간이 남아있어야 합니다.

또한 미국에 입국하는 외국인은 미국 영사관 직원이 발급한 유효 비자도 제시해야 합니다.


대한민국 국적으로 전자여권을 소지하신 분이 관광을 목적으로 미국에 입국하실 경우,  ESTA(Electronic System for Travel Authorization, 전자 여행 허가)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전자여권.jpg




- 전자여권의 앞표지 하단에 전자여권임을 나타내는 로고(사진 왼쪽 아래)가 인쇄돼 있으며, 이 로고는 2개의 면 사이에 칩이 내장돼 있는 모습을 형상화하고 있습니다. 전자여권의 뒤표지에는 전자칩과 안테나가 내장돼 있어 사진 오른쪽과 같이 취급 주의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전자여권을 소지하지 않으시거나, 관광 외의 목적으로 미국에 입국하실 경우에는  미국 입국 비자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방문 비자는 거주 국가의 가까운 미국 대사관 또는 영사관에 신청해야 합니다. 몇가지 예외를 제외하고 14-79세의 비자 신청자는 비자 신청 과정의 일환으로 대사관 또는 영사관 영사과에서 인터뷰를 받아야 합니다.


비자는 여행 목적에 따라 여러 유형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각각 신청 절차가 다릅니다. 학업, 일시 취업 등 여행 또는 일시적인 업무상의 용건 외에 다른 목적으로 미국에 입국하려는 경우 여행목적에 맞는 비자를 취득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travel.state.gov를 참조하세요.



* ESTA (사전여행허가) 관련 필수 정보 (2016년 1월 갱신안 기준)


- ESTA 최소 신청 기간 : 여행 출발 72시간 전까지

- 유효 기간 : 승인 날짜로부터 2년 또는 신청자의 여권이 만료되는 일자 중 빠른 날짜까지이며 유효기간 내 여러 차례 방문 가능 (복수)

- 미국 입국 시, ESTA 승인번호를 지니시길 권장합니다. (프린트 하고 지참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 승인 후 업데이트 가능한 항목 : 메일 주소, 전화번호, 항공편수, 도착지, 미국 내 거주 주소

- ESTA 승인 후, 여권을 새로 발급 받았을 경우 반드시 새 ESTA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 목적지가 미국이 아니지만, 미국 공항을 경유하는 항공편을 이용하시는 경우에도 ESTA를 승인받아야 합니다.

- ESTA 승인을 받았지만 미국 현지 입국 심사 시, 사안에 따라 입국 거절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 ESTA 신청을 위해 반드시 전자여권을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2008년 이후 전자여권 발급 시행)

- ESTA를 통한 입국시 최대 90일이 체류기간이며(중간에 멕시코, 캐나다 등을 방문후 다시 재입국 한다면, 총 90일 중, 남은 일자만큼 체류 가능)

2016년 1월 21일 이전 ESTA 비자 승인을 받으신 경우라도, 2011년 3월 이후 이란/이라크/수단/시리아/리비아/예멘/소말리아 등을  방문  하신 경우 ESTA 비자로 미국 방문이 불가(별도 관광비자를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특히 마지막 조항은 2016년 테러범 미국유입을 방지하기 위하여 새로 추가한 조항으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물론, 예외조항을 두었습니다. 예외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예외규정】

1. 국제기구, 지역기구, 정부기관 등 공식업무로 상기 7개국 방문한 자.

2. 인도주의적인 비 정부기구 공식적인 업무로 상기 7개국 방문한 자.

3. 언론인의 보도목적으로 상기 7개국 방문한 자.

4. 2015년7월14일 타결된 포괄적공동행동 계획에 따라 합법적인 업무관련 목적으로 이란을 방문한 자.

5. 합법적인 업무관련하여 이라크를 방문한 자


- 발급 방법 (2016년 1월 기준) 

1. 전자여권 준비 


2. ESTA 홈페이지 접속 - https://esta.cbp.dhs.gov/esta/ 


3. 상단 언어 중 '한국어'선택  

1.jpg


4. 신청 자격을 확인하고 좌측 하단 '신청'버튼 클릭 (ESTA 유효기간 확인은 '신청서 불러오기'클릭) 

2.jpg


5. 법적 고지와 2009 여행 진흥 법안에 각각 동의하는 표시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3.jpg

4.jpg


6. 신청 - ESTA에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추가된 문항까지 영문으로 정확하게 기록해야 합니다. 

*우체국 영문주소 확인하기 - http://www.epost.go.kr/search/zipcode/search6.jsp

5.jpg

7.jpg8.jpg


각 항목을 꼼꼼히 작성하고, 마지막 두 개의 질문에는 예/아니오로 대답합니다.

대답에 따라 추가 항목이 발생하면 마찬가지로 영문으로 작성합니다. 


*추가항목▼

9.jpg

10.jpg


추가 질문까지 마무리 되면 아래에 예/아니오로 해당되는 사항을 묻는 문항이 나옵니다. 

11.png


모든 항목을 잘 입력했는지 확인하고 아래 증명란에 체크 한 다음 '다음'을 눌러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7. 신청서 제출 

제출하기 전 마지막으로 모든 정보가 정확한지 확인합니다(수정사항이 있으면 '이전'버튼을 눌러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12.jpg

하단부의 여권 및 성/ 국적 / 생년월일을 한번 더 입력하고 '신청'버튼을 누릅니다. 


8. 신청번호 확인 

신청 진행 상황 페이지 상단에 신청번호가 나오고, 수수료 지불과 관련된 안내가 나옵니다. 

중간에 세션이 만료되거나 추후 결제를 하게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신청번호는 기록 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수료는 2015년 1월 기준 14불(미국달러)입니다. 

13.jpg


9. 수수료 지불하기 

각각의 항목을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본인의 명의가 아닌 카드를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14.jpg

필수 항목이 모두 작성되었는지 확인하고 '결제'버튼을 눌러다음으로 넘어갑니다.


10. 신청완료

정상적으로 내용이 다 기입되었을 경우 허가 승인표시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 단계에서 신청서 보기 및 프린트 하기가 가능하므로 만일을 대비하여 인쇄 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입국시 인쇄본을 제출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