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내기
※ daum.net 및 hanamil.net 메일은 정상적으로 메일이 전송되지 않습니다.
※ "해당상품의 링크가 이메일 내용과 함께 전송됩니다."
X
HOME 여행정보
여행정보 캐나다 기본정보

헬로캐나다│캐나다여행 미국여행에 도움되는 정보

캐나다 입국신고서(일부 공항에서는 입국신고서 대신 전자단말기를 이용한 신고로 대체되었습니다)


(2017년 5월2일자, 밴쿠버 공항에서는 더이상 입국신고서를 작성하지 않고, 하단의 전자신고로 변경되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캐나다 입국신고서.jpg



■ 전자입국신고서 작성


2017년 5월 부터, 캐나다 일부 공항에서는 더이상 입국신고서를 작성하지 않습니다. 향 후, 캐나다로 입국하게 되는 모든 국제공항에서 시행될 예정이며, 절차는 조금 더 간편히 질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가장 먼저 시행되고 있는 밴쿠버 공항의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캐나다 전자입국 신고서작성요령 001.JPG



한국인 여행 및 방문자의 경우, 캐나다 비자는 면제이고 다만 전자신고(eTA)를 신청해야 합니다. eTA는 모든 캐나다 비자 면제국에 시행되는 제도입니다. 전자신고서와 전자입국신고서가 한 세트로 운영되어, 좀 더 편리한 입국신고와 세관신고가 이루어 질 것으로 보입니다.






캐나다 전자입국 신고서작성요령 002.JPG


단말기는 한국어가 지원되기 때문에 사용에는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미국공항에서 운영되는 전자입국신고서 보다 조금 더 편리한 듯 합니다.가족단위 여행객은 최대 5인까지 한번에 신고가 가능하므로, 같은 단말기에서 한번에 이용하셔도 무방할 듯 합니다.




캐나다 전자입국 신고서작성요령 003.JPG


모든 신고절차를 모니터 터치로 선택하게 되면, 결과물이 출력됩니다. 내용은 캐나다 이민국이 사용하는 코드 형태로 인쇄되며, 사실상 거의 백지에 가까운 용지가 출력되오니, 당황하지 마시고 여권과 함께 그 용지를 입국심사대에 제출하면 됩니다.


전자입국신고를 하더라도, 입국심사대(이민국)과 세관신고를 생략하는 것이 아니라, 이전에 손으로 직접 쓰던 신고서를 전자식으로 작성하게 되며, 심사대는 과거와 꼭같이 통과하게 됩니다. 세관을 통과하면서, 해당 입국신고서를 제출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