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폭발과 오로라가 관련이 있나요?!
오로라는 태양이 방출하는 전하를 띈 입자, 지구자기장, 지구의 대기가 삼위일체가 되어 만들어 낸 예술작품입니다.
특히, 세가지 요소 중 태양활동, 즉 태양이 방출하는 에너지의 크기가장 중요한 요소 입니다!
태양활동이 강하면 강할수록 태양풍이 강력하게 불어서 오로라 활동도 커진답니다~
오로라 빌리지에서는 매일매일의 오로라 관측 결과를 리포트해주고 있는데...
과연 태양활동이 강할 때, 오로라도 더 멋지게 나타났을까요?!
태양에서 나오는 입자는 지구까지 오는데 2~3일이 걸리기 때문에 태양활동이 강한 날을 체크하고, 2~3일 후의 오로라 리포트를 체크해 보겠습니다.
아래 영상은 2014년 4월 2일 NASA가 발표한 태양 폭발 영상 입니다.
영상에 뻥~ 하고 터지는 불기둥! 지구보다 몇 배는 크겠죠?
불기둥 사이에서 에너지가 나와 지구에 도달하게 됩니다.
그럼, 4월 2일부터의 오로라 빌리지의 오로라 리포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날 새벽 1시의 모습입니다. 분홍빛을 띄는 오로라가 보일 만큼 멋진 오로라가 벌써 나타났네요~
잠시 후, 오로라 서브스톰이 일어난 듯 합니다!
하늘을 가득 채운 오로라를 볼 수 있습니다!! 커텐이 춤을 추듯 움직이는 오로라로 보이네요~
아쉽게도 4월 3일은 눈이 내려서 오로라를 볼 수 없었네요..
아~~주 간혹 이런 날도 있답니다.. 하지만 보통 3박 또는 4박을 하시니 1번도 못 볼 확률은 거~~의 없습니다! (4% 정도?!)
옐로나이프는 오로라의 수도, Capital of Aurora 라고 불리니까요! :D
다음 날인, 4월 4일. 이 날도 역시나 멋진 오로라가 출현했네요~
그리고, 4월 6일!!
몇일전 방출된 태양 에너지의 본류가 드디어 도착한 것 같습니다!!!
커텐 모양으로 너울너울 거리는 모습을 보이는 오로라!!
2013/14 겨울시즌 마지막 오로라 체험날이었는데 역시나 마지막날까지 오로라는 실망시키지 않네요!
오로라빌리지의 분류기준으로는 5등급, 10등급 기준으로는 약 8등급 정도로 보입니다.
태양폭발이 일어나면 거기서 뿜어져 나온 입자가 평소보다 많아지기 때문에 오로라도 더 선명하고, 더 커진답니다!
아주 큰 관련이 있는거죠~
태양 폭발 뉴스를 듣고, 바~로 옐로나이프로 날아가시면 멋진 오로라를 볼 수 있겠지만.. 그러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서!
오로라 타임랩스 영상과 리얼타임 영상으로 오로라빌리지 현장 분위기를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8월 12일~10월7일까지 여름 시즌에도 오로라 빌리지를 운영하니 여름시즌 오로라가 궁금하시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