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헬로캐나다 입니다.
저희 헬로캐나다가 가장 사랑하는 오로라 관측시설 오로라빌리지를 배경으로 만들어진, 오로라다큐멘터리가 방영될 예정이어, 안내 드립니다.
오로라 여행을 꿈꾸는 많든 분들께는 정말 다시 한 번 여행의 욕구를 자극할 만한 멋진 다큐멘터리 작품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우선 방영정보부터
1. 일시 : 2017년 6월1일 밤11:40분
2. 채널 : KBS 1TV
3. 타이틀 : UHD 개국기념 특별다큐멘터리 <우주극장> 제2부 "오로라가 있는 밤"
[예고편 영상]
(사진 : 오로라빌리지 입구, 어느 오로라가 쏟아지기 시작하던 날 밤입니다)
사실 이 방송 프로그램의 촬영프로젝트는 지난 여름부터 준비하여, 2016년 12월 촬영된 것이라고 하는데요, 우리에게도 너무 잘 알려진 천체사진가(천재사진가가 아닙니다..^^) 권오철 작가님의 영상과 김옥영 작가님의 콜라보를 통해 더욱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사진 : 오로라 빌리지 얼어붙은 오로라레이크와 버팔로 언덕으로 향하는 언덕길, 20여동의 티피가 오로라빌리지만의 자랑이죠)
너무 멋진 영상이라서 그런지 다른 것도 아니고 무려 UHD 방송 개국기념으로 KBS 1TV에서 방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저녁 늦은 시간에 방영을 한다고 하니, 직장인들도 본방사수는 별 무리 없을 듯 합니다.
(2016년 12월인가? 아마 다큐 촬영기간에 오로라빌리지 스탭이 찍어 보낸 재밌는 설정샷)
이번 다큐멘터리 제작팀이 저희 오로라빌리지를 방문하여 <우주극장>이라는 휴먼 우주다큐?(너무 거창하나요)를 만드신 이유는, 옐로나이프의 높은 오로라 관측 성공률과, 오로라빌리지만이 보여줄 수 있는 동화속 마을 같은 20여동의 티피들이 만들어내는 유니크한 모습이, 다른 어느곳에서도 흉내낼 수 없기 때문이라고 보입니다.
(사진 : 이렇게 둘이 손잡고 오로라를 보러 올 여름~겨울에 옐로나이프로 떠나 보아요~)
오로라빌리지의 운영시즌에 대하여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방송소개하는 김에 같이 알려드릴께요~
캐나다 오로라 여행시즌(오로라빌리지 운영시즌)
* 여름가을 시즌 : 8월12~10웛14일
* 겨울시즌 : 11월20일~4월14일
시즌별로 특징을 살펴보면, 우선 모든 시즌의 캐나다 오로라여행은 캐나다 일주여행, 비아레일과 함께 하는 로키열차여행, 캐나다 동부 토론토, 몬트리올, 퀘벡 등과의 연계여행, 나이아가라+오로라여행, 밴쿠버+오로라여행 등 다양한 지역과 연계가능하며, 미국의 라스베가스 여행, 국립공원 여행등과도 얼마든지 계획할 수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겠구요
여름시즌은 가을~초겨울 복장으로 비교적 가볍게 오로라여행을 즐기면서, 호수에 비친 오로라의 모습을 보너스로 얻으실 수 있다는 점, 그리고 극적으로 변하는 준극지의 짧은 여름과 식생을 느껴 볼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겨울시즌은 기온은 많이 낮지만, 잘 준비된 방한복과 매우 건조한 날씨로 인하여, 사실 기온보다 많이 춥다는 생각은 들지는 않습니다. 또한 옐로나이프에서만 느껴 볼 수 있는 준극지의 정말 쨍한 겨울과, 전형적인 오로라 관측, 그리고 극지방 액티비티등을 그 장점으로 꼽아볼 수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이번 방송을 6월1일 본방으로 보시거나, 앱을 통하여 다시보기(KBS의 방송프로그램은 무료로 다시보기가 가능할 거에요?) 하신 후, 여행에 관한 궁금한 내용, 저희 헬로캐나다로 많은 문의 바랍니다.
다양한 여행상품은 이곳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 [오로라관련 여행일정 아이디어 둘러보기]